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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을 만들 때 2분짜리 핵심 메시지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하라.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1-07-19 11:20
조회
6972
왜 그래야 하나?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때 세부적인 것들에 얽매이기 쉽다. 당신은 공유해야 할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것을 청중들이 진정으로 들어야 하는 것들로 압축시킬 수 있을까?

한 가지 요령은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포인트를2분 동안 표현할 수 있도록 요약하는 것이다. 이 기본 골격을 갖추면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전면 중앙에 배치하여 프레젠테이션의 나머지 부분을 구성할 수 있다.

어떻게 하는가?

1. 청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주요 메시지를 적어 보아라.

이것은 지난 분기의 판매량, 신제품 아이디어, 시스템 개선 계획 등 청중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될 수 있으며 중요한 것들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기록해 놓아라.

2. 간결한 글머리 기호로 메시지의 요점을 나열하라.

예를 들면:

•   시스템이 자주 다운되고 이는 느린 고객응대를 야기한다.

•   우리 같은 조직의 팀들은 새로운 시스템 x를 사용하고 있다.

•   시스템 x를 구현하는 것은 Y의 비용이 들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Z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자체적으로 비용을 지불한다.

3. 타임머를 2분으로 설정하고 모든 핵심포인트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아라.

청중들이 앞에 있다고 생각하고 핵심포인트 각각에 대해 큰 소리로 설명해 보아라. 당신의 생각들이 말이 되는 방향으로 잘 흘러가고 있는가? 시간이 부족했는가?

4. 자신의 생각을 2분 내로 설명할 수 없다면 할 수 있을 때까지 다시 해 보아라.

당신의 핵심포인트가 명확하고 신속하게 전달되기 위해서 전달하는 것을 연습하고 설명을 간소화하며 핵심 포인트 내용을 수정 혹은 재배치하거나 줄이는 것을 고려해 보라.

5.    2분짜리 메시지를 완성했으면 전체 프레젠테이션 스크립트의 개요로 그것을 사용하라.

불필요한 세부 사항이나 새로운 요점을 추가하지 않고 또 어떤 내용을 포함하겠는가? 청중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에 집중하는 것을 명심하고 간결하게 설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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