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갈등관리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1-05-14 11:31
조회
676

효과적인 갈등관리

갈등에 대한 반응이 좋지 않으면 후회, 분개와 관계의 균열로 이어질 수 있다. 반면에 갈등을 잘 관리한다면 직장에서의 관계가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화될 수 있다. 다음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몇 가지 모범 사례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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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능한 한 빨리 갈등을 해결한다.

갈등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생각해보고 행동하라. 또는 아직 더 큰 참여계획이 없더라도 갈등해결을 위한 보다 작은 단계들을 시작해보라. 과도한 준비나 “적절한 순간을 기다리는 것”은 실제로 행동을 취하는데 정신적인 장벽이 될 수 있다.

2. 갈등을 겪고 있는 당사자와 프로페셔널하게 교류하라.

이성을 잃게 하는 갈등은 없다. 갈등을 겪고 있는 당사자에게 접촉할 때 비난, 무례함 또는 욕설을 피하라. 대신 갈등 문제를 확실하고 프로페셔날하게 해결하라.

김과장님, 과장님의 말이 저를 화나게 하네요. 우리가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관계를 프로패셔날하게 유지할 수 있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정대리님, 제 결정에 대리님이 실망하셨군요. 대리님이 걱정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리 둘이 의견 차이가 어디로부터 시작된 것인지 파악해 봅시다.”

3. 자신을 평가하라.

갈등에서의 자신의 역할을 평가하라. 동료의 걱정을 좀 더 잘 해결할 수 있겠는가? 갈등이 부정적인 분위기로 가는데 기여하고 있지는 않은가? 갈등은 종종 우리가 더 큰 사람이 될 것을 요구한다. 먼저 손을 뻗어 유해한 관계를 회복하고, 동료에게 적응하기 위해 행동을 바꾸거나 동료의 관점을 인정하라.

4.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하라.

친구, 동료 또는 멘토와 역할극을 하여 갈등에 대한 대응을 익혀라. 유사한 갈등을 어떻게 처리했는지 물어보라.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네트워크는 갈등에 직면할 수 있는 용기와 건설적으로 그것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공해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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