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7 Habits of Highly Effective People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7 Habits 3day Workshop

Why 7habits?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조직은 그렇지 않은 조직과 무엇이 다를까요?”

위대한 조직은

매우 강력하고, 타조직이 모방할 수 없는, 그리고 지속적으로 경쟁력 우위를 유지하는 그 무엇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Winning Culture
“승리하는 문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워크숍은

현대의 기술과 관습 속에서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원칙들을 소개합니다.

본 워크숍에 참가한 조직 구성원들은 스스로를 효과적으로 리드 하고, 다른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협력하며, 지속 적으로 능력을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을 극적으로 강화합니다.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효과성과 탁월함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승리의 문화를 조직에 불어 넣을 것입니다.

“우리가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을 바꾸면 성품이 바뀌고, 성품이 바뀌면 결국 당신의 운명이 바뀝니다.”

– 스티브 R. 코비 –

주요내용

습관1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책임감, 선택, 주도성, 탁월한 지략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 책임의 습관

습관2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목적, 몰입, 비전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 비전의 습관

습관3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집중, 성실성, 절제력, 우선순위 정하기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 관리의 습관

습관4 승승을 생각하라

상호유익, 공정성과 풍요의 원칙을 기반으로하는 상호유익의 습관

습관5 먼저 이해라고 다음에 이해시켜라

존중, 상호이해, 공감, 용기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공감적 경청의 습관

습관6 시너지를 내라

창의성, 협력, 다양성, 겸손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창조적 협력의 습관

습관7 끊임 없이 쇄신하라

쇄신, 끊임없는 개선, 균형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자기 쇄신의 습관

프로세스

7 Habits는 참가자들이 7가지 습관을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사전 360도 진단평가를 통해 스스로의 리더십을 파악하고 워크숍 이후에도 습관을 삶에 적용시키기 위한 도구를 사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준비

학습 및 실천

준비

제공자료

워크숍 일정표

1일차

Orientation

자기소개 및 서론

기본원칙

효과성의 뿌리
성숙의 연속성
습관을 바꾸는 법
효과성의 패러다임과 원칙

습관1)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원칙과 바라는 결과에 따라 잠시 멈췄다가 반응하기
주도적인 언어
영향력의 원
변환자 되기

2일차

습관2)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실해하기전 결과를 분명히 정하기
개인 사명서 작성하기

습관3)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시간 매트릭스
제2 상한의 효과적인 삶 살기
주간 계획

습관4) 승승을 생각하라

풍요의 심리를 지녀라
용기와 배려의 균형을 이루기
다른 사람의 승리를 내것과 같이 생각하라
상호유익/승승합의서 작성

3일차

습관5)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 시켜라

커뮤니케이션 문제 극복
자서전적 반응/공감적 경청
공감적 경청의 태도와 기술
상대방에게 나를 정중하게 이해 시키기

습관6) 시너지를 내라

시너지/갈등으로 가는길
차이점의 가치 인정하기
제 3의 대안 창출하기

습관 7 끊임없이 쇄신하라

4가지 차원의 자기 쇄신
매일의 개인의 승리를 이루기

  • 세부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될 시에는 진행자가 수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과정 진행 방법

교육시간

24시간

방법

온라인, 오프라인, 혼합

구성

그룹별로 8개 항목을 상호비교(총128개 문항)하여 11개 항목에 대한 선호를 조사하는 질문

* 모든 과정은 커스터마이즈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