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조직은 그렇지 않은 조직과 무엇이 다를까요?”
매우 강력하고,
타조직이 모방할 수 없는,
그리고 지속적으로 경쟁력 우위를 유지하는 그 무엇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Winning Culture
“승리하는 문화”
현대의 기술과 관습 속에서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원칙들을 소개합니다.
본 워크숍에 참가한 조직 구성원들은 스스로를 효과적으로 리드 하고, 다른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협력하며, 지속 적으로 능력을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을 극적으로 강화합니다.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효과성과 탁월함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승리의 문화를 조직에 불어 넣을 것입니다.
“우리가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을 바꾸면 성품이 바뀌고, 성품이 바뀌면 결국 당신의 운명이 바뀝니다.”
– 스티브 R. 코비 –
책임감, 선택, 주도성, 탁월한 지략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 책임의 습관
목적, 몰입, 비전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 비전의 습관
집중, 성실성, 절제력, 우선순위 정하기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 관리의 습관
상호유익, 공정성과 풍요의 원칙을 기반으로하는 상호유익의 습관
존중, 상호이해, 공감, 용기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공감적 경청의 습관
창의성, 협력, 다양성, 겸손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창조적 협력의 습관
쇄신, 끊임없는 개선, 균형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자기 쇄신의 습관
7 Habits는 참가자들이 7가지 습관을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사전 360도 진단평가를 통해 스스로의 리더십을 파악하고 워크숍 이후에도 습관을 삶에 적용시키기 위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기소개 및 서론
효과성의 뿌리
성숙의 연속성
습관을 바꾸는 법
효과성의 패러다임과 원칙
원칙과 바라는 결과에 따라 잠시 멈췄다가 반응하기
주도적인 언어
영향력의 원
변환자 되기
실행하기전 결과를 분명히 정하기
개인 사명서 작성하기
시간 매트릭스
제2 상한의 효과적인 삶 살기
주간 계획
풍요의 심리를 지녀라
용기와 배려의 균형을 이루기
다른 사람의 승리를 내것과 같이 생각하라
상호유익/승승합의서 작성
커뮤니케이션 문제 극복
자서전적 반응/공감적 경청
공감적 경청의 태도와 기술
상대방에게 나를 정중하게 이해 시키기
시너지/갈등으로 가는길
차이점의 가치 인정하기
제 3의 대안 창출하기
4가지 차원의 자기 쇄신
매일의 개인의 승리를 이루기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24시간
온라인, 오프라인, 혼합
그룹별로 8개 항목을 상호비교(총128개 문항)하여 11개 항목에 대한 선호를 조사하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