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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스스로에게 물어볼 3가지 질문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1-02-16 15:32
조회
2719

매일 스스로에게 물어볼 3가지 질문

white markee light

매니저로서 당신이 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모든 회의에 참석하십니까? 모든 문제를 해결합니까? 가장 효과적인 매니저는 그들의 진정으로 해야 할 일은 그들의 팀과 조직이 성공하도록 이끄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해야 할 일 목록을 보고 있을 때, 그것을 기억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마 “내가 어떻게 이 모든 것들을 해낼 수 있을까?”라고 질문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혹은 아마도 오늘 타이티의 날씨가 어떠할지에 대해 궁금하기도 하고요.

슬프게도, 그러한 질문들은 당신을 멀리 데려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 자신에게 하는 좋은 질문들은 그렇게 할 것입니다. 어떤 경험 있는 매니저가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매일 자기성찰 시간을 갖는 것은 더 좋은 일대일 면담을 갖게 하고 더 나은 피드백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실제로 그것을 하기위해 시간을 내는 것입니다.”

매일의 자기 성찰을 효과적인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 방해받지 않을 시간을 정합니다. 예를 들어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컴퓨터를 켜기 전 혹은 그날의 마지막 일을 끝낸 후입니다.
  • 간략하고 체계적으로 작성하십시오. 연구에 의하면 하루 15분의 자기 성찰만으로도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세가지 질문과 같은 당신의 일에 가장 중요한 측면의 초점을 맞춘 매번 같은 질문들을 사용하고 각각에 대해 5분을 할애합니다.
  • 당신의 생각을 적으십시오. 자기 성찰을 하며 떠오른 생각을 기록하는 것은 다음 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한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디에서 발전하고 있고 탄력을 발휘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디에서 정체되고 있으며 노력을 다시 집중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1. 내가 리드하고 싶은 방식으로 리드하고 있는가?

어떤 리더들은 이 질문에 대해 숙고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하지만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았든 아니든, 당신은 리더십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미팅에서 얼마나 당신이 많은 말을 하고 얼마나 많이 듣는지 혹은, 일대일 면담에서 얼마나 질문을 하는지 또는 질문하지 않는지, 그리고 당신이 답신하기로 혹은 무시하기로 결정한 메시지에서 드러난다. 모든 선택은 신뢰를 쌓거나 잃거나, 누군가의 성장을 고무시키거나 억누르거나, 기회를 포착하거나 후퇴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 질문에 답해보는 것은 자신에게 중요한 것에 부합되는 행동들인지를 확인하게 해준다.   

당신의 가장 중요한 일이 팀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코칭하는 것이라고 믿는다면, 어제 어떻게 팀과 상호작용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답을 제공하기보다 팀의 생각을 이끌어내기 위해 질문을 했습니까? 오늘 당신은 팀원들이 가장 먼저 말하게 해야 합니까?

또는 마케팅 그룹의 최신 진행 상황 업데이트가 없으면 당신 팀이 중요한 마감기한을 맞추는데 어려워할 것을 알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회의가 끝난 후에 중요한 정보가 전달되는데 방해가 없도록 일정관리에 시간을 제한한 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임금인상을 강하게 원하는 직속 부하직원과의 일대일면담을 취소해야 했을 수도 있고, 너무 바쁘다고 스스로에게 말했기 때문에 일정을 재조정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당신이 임금인상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말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을 갉아먹고 있다는 것을 알고, 또 미룬다고 해서 대화가 더 쉬워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5분동안 자신에게 솔직해져 보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에 미팅을 잡아보세요.

2. 무엇을 개선할 수 있을까?

현재의 상황은 편안합니다. 위험하게도 그렇습니다. 만약 모든 것이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무엇이 당신을 정체시키고 있고 어떤 기회를 놓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팀원이 지출 보고서를 제대로 작성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대신 비용 보고서를 수정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는 등 겉보기에는 사소한 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또는 팀이 새로운 고객을 온보딩(onboarding)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여 지난 오프사이트에서 논의한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지 못하는 것과 같은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더 좋아질 수 있는 것에 시간을 쏟는다면, 당신은 기회를 더 많이 보게 되고 결국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도전들에 앞서 나갈 가능성이 더욱더 높아질 것입니다. 당신은 이미 바꾸고자 하는 것들의 실행목록을 갖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이 가지고 있던 모든 아이디어와 팀원들로부터 들은 모든 아이디어를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팀원들에게 정기적으로 무엇이 나아질 수 있는지 묻지 않는다면, 지금이 시작할 적기입니다. 여러분에게 결코 떠오르지 않았을 아이디어를 표면화 시키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팀의 마인드셋을 고무시킬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매일 5분 동안 가장 중요하고 실행 가능한 항목을 식별하고 그 항목에 대한 진전을 위해 취할 수 있는 다음 조치를 결정하십시오.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한 작은 혁신으로부터 큰 이점을 얻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3. 다른 사람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

매니저로서 당신의 개인적 성공은 팀 구성원, 동료 및 조직의 상사 등 다른 사람들의 성공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이 질문을 할 때, 그러한 그룹들과 당신의 앞날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이 성공하도록 돕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까?

당신의 팀.

당신 팀원들 중 누가 문제에 빠져 있나요? 누군가가 우순순위를 정하는 것을 도울 수 있나요? 아니면 직속 부하직원의 발전을 인정하고 그들이 계속 발전을 유지하도록 격려합니까? 팀원 중 다른 팀에서 필요한 것을 얻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면 동료 매니저와 연락하여 일이 진척되도록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의 동료들.

조직의 최우선 과제를 누가 수행하고 있습니까? 그들이 당신에게 무엇을 필요로 하나요, 아니면 당신이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장기적으로 볼 때 당신과 동료 두 사람 모두의 삶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습니까?

당신의 매니저.

그들의 입장이 되어 보세요. 지금 그들의 최우선 과제는 무엇입니까? 만약 당신이 당신의 상사라면, 당신의 현재 직책에 있는 사람에게서 무엇을 원하겠습니까? 당신은 그들의 접시에 있는 무언가를 덜어냄으로써 그들을 직접적으로 도울 수 있습니까, 아니면 그들의 시간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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